신앙_QT_C/신앙_QT_C_시편

240424_QT_C_시편98편_자기를 위하여 구원을 베푸셨음이로다

서정원 (JELOME) 2024. 4. 24. 06:35

○ 말씀 전문

1 새 노래로 여호와께 찬송하라 그는 기이한 일을 행하사 그의 오른손과 거룩한 팔로 자기를 위하여 구원을 베푸셨음이로다

2 여호와께서 그의 구원을 알게 하시며 그의 공의를 뭇 나라의 목전에서 명백히 나타내셨도다

3 그가 이스라엘의 집에 베푸신 인자와 성실을 기억하셨으므로 땅 끝까지 이르는 모든 것이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

4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이 소리칠지어다 소리 내어 즐겁게 노래하며 찬송할지어다

5 수금으로 여호와를 노래하라 수금과 음성으로 노래할지어다

6 나팔과 호각 소리로 왕이신 여호와 앞에 즐겁게 소리칠지어다

7 바다와 거기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중에 거주하는 자는 다 외칠지어다

8 여호와 앞에서 큰 물은 박수할지어다 산악이 함께 즐겁게 노래할지어다

9 그가 땅을 심판하러 임하실 것임이로다 그가 의로 세계를 판단하시며 공평으로 그의 백성을 심판하시리로다

 

○ 묵상

돌아온 탕자 이야기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 아들이 돌아왔을 때 누구보다도 기뻐한 사람은 그의 아버지였습니다. 그 아버지는 아들의 귀가를 축하하는 거대한 잔치까지 베풀었습니다.

지금도 이 땅에는 그 탕자와 같은 아들 딸들이 많이 있습니다. 집 나간 자식이나 엇나간 자식들이 제자리로 돌아오기를 학수고대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것이 부모의 마음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이 기쁨으로 만드신 자식들입니다. 우리 인간들이 죄를 짓고 하나님을 떠나 사는 것을 가장 안타까워 하시는 분은 다름아닌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이 땅으로 보내셔서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구원은 우리를 위한 구원일 수도 있지만 구원은 바로 아버지인 그 하나님의 기쁨입니다. 1절입니다. “새 노래로 여호와께 찬송하라 그는 기이한 일을 행하사 그의 오른손과 거룩한 팔로 자기를 위하여 구원을 베푸셨음이로다” 하나님께서 자기를 위하여 그의 오른손과 거룩한 팔로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우리는 어려운 일을 당한 사람들을 외면하기도 하고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이를 그 당한 사람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에게 이득이나 도움이 될 뿐 나에게는 하등의 영향이 없다고 여깁니다. 그래서 못 본체 하기도 하고, 도와주고도 적선을 베푼 것 쯤으로 생각합니다.

우리가 다시 생각할 것은,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는 것이 비단 그 사람만이 아니라 나를 위해서도 유익한 것임을 인식해야 합니다. 도움을 줄 때 도움을 받는 사람 보다도 도와주는 사람에게 더 큰 기쁨이 되어 돌아옵니다. 그것은 베풀어준 경험이 있는 사람만이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전을 할 때 마치 경주를 하듯 운전을 합니다. 그래서 양보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드뭅니다. 나를 추월해 가는 사람들을 그냥 두고 보지 못합니다. 기다리는 차선을 끼어들고는 조금 더 빨리 갈 수 있게 되었다고 기뻐합니다. 일찍 목적지에 도착하더라도 별로 할 일도 없는데도 운전대만 잡으면 경주나 전쟁을 하듯 난폭운전을 합니다. 그러나 양보운전을 해보면 내게 기쁨이 찾아옴을 양보운전을 해 본 사람은 느낍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도 내게 기쁨이 되는 도움과 양보와 구원의 삶을 살기를 원하십니다. 그것을 통해 기쁨을 느끼고 삶의 행복을 느끼며 살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나를 위해 남을 도우고 구원하는 삶을 살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삶, 구원을 위한 복음을 전하는 일에 더욱 힘써야 합니다. 내 구원도 기뻐하시지만 하나님은 내가 전도한 사람들을 구원하는 기쁨으로 나를 더욱 사랑해 주십니다. 기쁜 마음으로 돕고 기쁜 마음으로 양보하는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 기도

사랑이 많으시고 자비로운 하나님 아버지!

이 땅을 창조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그리고 죄와 사망의 길에서 저를 구원해 주시고 다시 하나님의 기쁨의 자녀로 삼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것이 구원임을 기억하고 아직도 구원의 은혜를 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주님을 알게 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그리고 저도 기쁨을 얻기 위해 다른 사람을 도우며 살게 하옵소서. 구하며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