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_QT_A

171101_QT_사무엘하22장_다윗의 찬송

서정원 (JELOME) 2017. 11. 1. 14:19

○ 내용관찰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본 다윗이

하나님이 끝까지 자신을 도우고 지킴심과

그 하나님을 끝까지 따르려고 노력하는 삶을 살아왔음을

그리고 수많은 은혜와 축복을 받았음을

노래하는 장면입니다.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주는 나의 반석이시며 나의 요새시라

주는 나를 건지시는 나의 주 나의 하나님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라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라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그는 나의 여호와 나의 구세주


나의 생명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는 나의 사랑이시며 나의 의지시라

주는 나를 이끄시어 주의 길 인도하시며

나의 생의 목자되시니 내가 따를 이라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생명의 면류관으로 내게 씌우소서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그는 나의 여호와 나의 구세주


○ 연구와 묵상

우리는 이 찬송을 즐겨 부릅니다

하지만 훗날 내가 하나님 곁으로 갈 때

아니 지금 내가 내 삶을 되돌아 바라볼 때

이 다윗과 같은 마음으로 노래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나 애통하는 마음으로 의지하며 부르짖었는지

얼마나 주님을 따라 살려고 노력하였는지

많이 부족하고 게을렀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 다윗처럼 우리도

오직 주만 바라보며 주를 위한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조용히

이 찬송을 불러보는 오늘 하루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 결단과 적용

1.

2.


○ 기도제목

1.

2.

3.

4.

5.

6.

7.

8.

9.